[WIL] Java 기초 문법, 객체지향

김대욱·2023년 1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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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건문

조건문이란?

코드를 조건에 따라 실행 흐름을 다르게 동작하도록 제어하는 것

if

if(조건문) {
	//조건이 true일 때 실행 될 코드
}else if(조건문) {
	//첫번째 조건이 false, 해당 조건이 true일 때 실행 될 코드
}else {
	//둘 다 false일 때 실행 될 코드
}

switch

switch(){
	case "1": 
    	//값이 1일 때 실행 될 코드
        break;//break를 쓰지 않으면 아래 라인의 case를 전부 통과하게됨.
    case "2":
    	//값이 2일 때 실행 될 코드
        break;
    default:
    	//case에 정해진 값이 들어오지 않았을 때 실행 될 코드
}

반복문

for

for(초기화 ; 조건식 ; 증감식) {
	//조건식이 true일 때 반복해서 수행 할 코드
}

for(String str : strList) {
	//strList에 있는 값들이 순차적으로 str에 대입되며 strList의 길이만큼 반복됨.
}

while

while(조건식) {
	//조건식이 true일 때 반복해서 수행 할 코드
}

do-while

do{
	//최초 한번은 무조건 실행 후 조건식 검사, true일 때 반복 할 코드
}while(조건식)

for와 while문의 차이

for는 정확한 반복 횟수를 알 수 있을 때 사용하고, while은 조건에 따라 반복하고 싶을 때 사용한다.

배열

배열이란?

같은 타입의 여러 변수를 하나의 묶음으로 다루는 것.

선언과 사용

String[] fruits = new String[3]; //길이가 3인 String 배열 선언
fruits[0] = "apple";// strArr의 0번째 인덱스의 값을 "apple"로 초기화
fruits[1] = "banana";// strArr의 1번째 인덱스의 값을 "banana"로 초기화
fruits[2] = "peach";// strArr의 2번째 인덱스의 값을 "peach"로 초기화

System.out.println(strArr[1]);//출력 : banana

//배열은 보통 for문과 함께 사용한다.
for(String fruit : fruits) {
	System.out.println(fruit);
}
//출력 : 
apple
banana
peach

for(int i = 0; i < fruits.length(); i++) {
	System.out.println(fruits[i]);
}
//출력값은 위의 for each문과 동일하다.

클래스와 객체

클래스의 정의: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 클래스의 용도: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

객체의 정의: 실제로 존재하는것. 사물 또는 개념
객체의 용도: 객체가 가지고 있는 속성과 기능에 따라 다름.

클래스, 객체 사용

class Card{
	
    //인스턴스 변수 & 클래스 변수
    int num;
    
    //메소드
    public void method(int num){}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rd card = new Card(); // 클래스의 객체화
    card.num = 10; // 인스턴스 변수 초기화
    card.method(); // 메소드 호출

}

이번 주에 배웠던 것들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들을 정리해 봤다.
다음주는 사용해보면서 내것으로 만들어 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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