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9.2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프로토타입)

김나율·2022년 9월 22일
0

생각보다 개념을 이해하기가 어려웠다. 분명 아는 거같은데 아닌거 같기도한 그런 느낌이랄까...엄..한 80%정도 아는 느낌 ㅇㅅㅇ
증말 불편하다 그런김에 한번 오늘 한걸 정리해봐야겠다


◎퀴즈

  • 생성자함수(consturctor)
    -인스턴스 객체를 생성하고 초기화하는 메서드이다.
    -클래스 내에서 한번만 쓸수있다.
    -생성자함수를 작성하지 않으면 기본 생성자가 제공된다.
    -부모 클래스가 있고, 자식클래스가 생성자함수를 작성하지 않았다면 부모 생성자를 부른다.

    맞췄지만 참..내가 알고 맞췄나 하는 의문이 들었다 ㅎ 메서드라는걸 기억하자! 생성자함수에 대해 정확히 알고갈 필요가 있다.


◎beesbeesbees 과제

여기서 나는 super()안에 매개변수를 선언해주었다. 하지만 같이 페어하시는 분이 안적어도 된다고 하셨다. 더욱 간단해서 좋지만 왜인지 궁금하였고 정확한 의문은 실시간 줌에서 해결이 되었다.

  constructor(){
    super()  //매개변수 선언 x
    this.age=10;
    this.job='make honey';
    this.honeyPot=0;
  }  
  constructor(){
    super(job, honeyPot)  //매개변수 선언
    this.age=10;
  }

=> super()함수는 부모의 costructor를 호출한다.
이때, 매개변수로 선언을 하면 순서를 맞추기가 어렵다.
그래서 super에 매개변수로 쓰지 않고 밑에 this로 다시 선언해주는게 순서 맞추기 좋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this에 접근하기 전에 super()로 부모클래스를 제일 먼저 호출해야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