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무선 인터넷이 안 될 때는 핸드폰을 쓰자(?)

식빵·2022년 1월 31일
0

생활 팁

목록 보기
1/4

최근들어 내 소중한 ASUS 노트북의 WIFI 수신 장치에 문제가 생겼는지,
노트북의 오른쪽 아래 부분을 살짝만 건드리면 발작하듯이 WIFI가 끊긴다.
아무래도 접촉불량 문제인 듯하여 수리점에 찾아갔다.

ASUS 수리점을 가보니 2주 정도 기다리라고 하고, 연락주겠다는 말만 들었다.
아니... 그러면 2주동안 뭘하란 말인가.

심지어는 집에 있는 유선 랜은 네트워크 인식이 안된다는 문구만 나오고
인터넷 연결이 안됐다.

굉장히 난감했는데 핸드폰으로 유튜브를 뒤져보면서 해결법을 찾다가
재밌는 해결법 하나를 알아냈다.

그 방법은 바로 스마트폰의 와이파이를 노트북의 유선 인터넷으로 쓰는 것이다!



🍀 스마트폰이 유선 랜카드가 되는 마법

1.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 하나를 잡는다.



2.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usb 단자로 연결한다.



3. 스마트폰의 테더링 및 모바일 핫스팟 설정에 들어가서 USB 테더링을 켜준다.



4. 만약 전 단계에서 반응이 없다면, 컴퓨터를 껏다가 켠다. 그러면 된다!




🍀 참고한 영상

내 방에 랜케이블 안들어 올때 인터넷 되게 하는 세 가지 방법 소개 - 유튜브 영상

좋아요 구독 박고 왔다.
참고로 위 영상에서는 2가지 방법을 더 알려준다.

하나는 우리가 흔히 아는 무선 랜카드를 하나 사서 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하나의 유무선 공유기를 무선 랜카드로 만드는 방법이다.

이 방법들도 알고 싶다면 위 링크를 꼭 참고하자.

profile
백엔드를 계속 배우고 있는 개발자입니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