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10712 기록

0

TIL

목록 보기
6/17
post-thumbnail

TIL_210712

👩‍💻오늘 한 일 / 배운 일

과제 스터디

  • 리액트만 하다가 바닐라로 상태 변경에 따른 렌더링을 구현하려니 고려해야할 게 한 두개가 아니였다.
  • 단시간안에 설계, 구현, 디버깅을 다 해야하니까 마음이 더 조급해져서 쉬운 문제로 오랜 시간 삽질 하는 것 같다.
  • 자바스크립트의 중요 개념들을 흐린 눈하며 살아가고 있었는데, 이젠 흐린 눈 못 할 것 같다.

신규 프로젝트 팀

  • 프론트에서 작성한 기획안, 기획안 작성 방식이 백엔드가 이해하기 쉬운 지를 피드백 받았다.

알고리즘

  • 알고리즘을 2문제 풀었다.

이슈 트레커

  • 이슈 트래커 필터 기능을 어떻게 구현할지 잠시 생각했다..구디가 생각지도 못한 버그를 찾아주셔서 나도 구디에게 버그를 알려주었다.. 밑 빠진 독을 간신히 막고 있는 두 마리의 두꺼비 같은 느낌..🐸🐸

오늘의 🛠

  • 상대경로 잘못 잡아서 삽질함
  • 클래스명 오타, import 할때 오타 생겨서 삽질함 ^^

🏃‍♀️생각

  • 하루 30분이라도 기술 서적, 아티클을 읽는 습관을 가져야겠다.
  • 늦게자고 늦게 일어나는 생활을 몇 개월째 지속하다 보니 건강이 안 좋아지는 느낌이 들어 생활 패턴을 바꿔보고자 챌린저스 7시 기상에 도전했는데 너무 긴장한 탓인가..알람 끄고 12시까지 자는 꿈꿔서 헐레벌떡 일어났는데 새벽 6시였다...3시에 잤는데 6시에 일어났다.. 그래서 인증하고 다시 잠들었다.(..ㅋ)
  • 체력이 떨어져서 그런가 스트레스 역치가 낮아진 것 같다. 운동 꼭 한다!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7월 13일

7시 기상?! 엄청나네요 데이지 화이팅!!!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