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몬스터는 방어율 수치가 있습니다. 이 방어율 수치의 일정 %를 무시하는 것을 방무라고 합니다. 유저는 아이템을 사거나, 특정한 스킬 레벨을 올려서 방무 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유저가 체감하는 몬스터의 방어율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몬스터의 방어율이 200이고, 유저의 방무가 20이라면, 몬스터의 방어율 200의 20%를 무시하게 되므로, 40만큼 무시하게 됩니다. 즉, 160이 유저가 체감하는 방어율 수치가 됩니다.
유저가 체감하는 몬스터의 방어율 수치가 100보다 크거나 같으면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줄 수 없습니다. 몬스터의 방어율 수치를 a
, 유저의 방무를 b
라고 할 때, 유저가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는지 없는지 알려주세요.
첫 번째 줄에 정수 a
와 b
가 공백으로 구분되어 주어집니다.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면 1
, 그렇지 않으면 0
을 출력해 주세요.
0 ≤ a
≤ 500
0 ≤ b
≤ 100
200 20
0
유저가 체감하는 몬스터의 방어율은 200에서 200의 20%을 뺀 160입니다. 이는 100보다 크므로, 유저는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줄 수 없습니다.
90 0
1
몬스터의 방어율이 90입니다. 이는 100보다 작으므로, 유저의 방무가 0이여도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336 71
1
유저가 체감하는 몬스터의 방어율은 336에서 336의 71%인 238.56을 뺀 97.44입니다. 이는 100보다 작으므로, 유저는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Contest > 가희와 함께 하는 코딩 테스트 > 가희와 함께 하는 코딩테스트 4회 A번
-문제를 검수한 사람: bnb2011, chansol, mjhmjh1104, parkky, pjshwa, quickn, tony9402
-문제를 만든 사람: chogahui05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Code25238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new Scanner(System.in);
int a=sc.nextInt();//몬스터 방어율 수치
int b=sc.nextInt();//방무
double result=a- (double) (a * b) /100;
if(result>=100){
System.out.println(0);
}
else{
System.out.println(1);
}
}
}
몬스터의 방어력 a
에서 몬스터의 방어력*유저방무%
만큼 빼면 된다.
유저방무%
는 곧 b/100
이 되므로 a*b/100
을 a
에서 빼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