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추천] 바닥부터 시작해 아마존의 리드 자리까지 오르게 만든 성장통

조성현·2023년 1월 26일
0

바닥부터 시작해 아마존의 리드 자리까지 오르게 만든 성장통 - Amazon 방비룡
Youtube - EO채널의 영상을 보고 추천하고자 남기는 글

영상을 통해 느낀 점

1. 실리콘밸리의 문화, 업무 방식의 장점에 대해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다.

2. 아마존의 '6page Narrative Memo'에 대해 다시 한번 상기하게 되었다.

  • 예전 사회복지 학부생 시절에도 접했던 경험이 있는데, 더 많은 경험이 쌓인 지금 다시 접하게 되니 느끼는 바가 더욱 풍성해졌다.
  • 6페이지의 글에 모든 것을 녹이기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더 많은 고민, 검수를 하게 될 것이고,
  • 사진과 영상 등의 시각자료를 활용하지 못하는 환경은 온전히 사업아이템에 대한 평가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이라는 6page Narrative Memo의 순기능을 깨달을 수 있었다.

3. 목적이 있다면 이룰 수 있다!

  • 나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전략을 세워 꾸준히 빌드업한다면, 어느 순간 강점과 보완된 약점이 합쳐지며 목적을 이룰 수 있을 것
  • 방비룡님의 마지막 멘트이자 EO를 통해 전하고자 했던 메세지가 마음에 와닿았다. 나의 강점인 소프트 스킬을 지속적으로 강점으로써 유지하고, 부족한 부분인 개발 실력을 보완해 나가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는 좋은 영상이었다.
profile
맛있는 음식과 여행을 좋아하는 당당한 뚱땡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