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1일차

조성현·2022년 10월 31일
0

드디어 시작..!

2주 간의 사전캠프 기간이 끝나고 드디어 본 캠프가 시작되었다.
아침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모를만큼 꽉찬 스케줄의 연속이, 굉장히 좋았다.

새로운 팀원들과 함께 미니프로젝트에 대해 논의하는 경험은 '스파르타가 왜 미니프로젝트로 시작하는가'에 대한 이유를 깨닫게 해주었다.


Today I Learned

1. 깃&깃허브
모두의 깃 & 깃허브 책의 저자이신 강민철 튜터님과 함께 깃과 깃허브에 대한 배움을 진행했다.

코드가 add되고 commit된 후에 push를 통해 Repository에 저장되는 과정을 함께 진행하면서 기본적인 원리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다.

시간이 짧아 많은 부분을 배우지 못한게 못내 아쉬워 git의 branch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유튜브에서 어떠한 과정을 통해 로컬에서 원격저장소로 코드가 이동하게 되는지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2. 소프트스킬
미니프로젝트 팀원들을 처음으로 만난 자리...
I 틈 사이에 낑긴 E인 나는 어쩌다보니 팀장이 되었다. 개인적으로 강점이라 생각하는 소프트스킬을 더욱 발전시키는 첫 날이 된 것 같아 기분이 좋다.


깃&깃허브 유튜브 영상 추천
1. 생활코딩님 (워낙 방대해서 링크를 걸기 애매하다..)
2. 코딩애플님
3. 드림코딩님

profile
맛있는 음식과 여행을 좋아하는 당당한 뚱땡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