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시작!

Kyung Jae, Cheong·2022년 8월 12일
0

일기장

목록 보기
1/8

새로운 인생 지금부터!


벨로그 스타트

참 우여곡절이 많은 삶이었다. 그래도 이제서야 적성을 찾은것 같다.

남부럽지 않을 대학도 졸업했지만 여러 이유로 대학원을 그만두게 된 후 결국 돌고돌아 그토록 원하던 datascience 공부를 제대로 시작할 수 있게 됐다.
돌이켜보면 수능때도 학부때도 그리고 대학원에서도 데이터가공, 데이터분석,통계학은 정말 나에게 많은 부분을 차지해왔었다. 단지 인식을 제대로 못하고 있었을 뿐..

그렇지만 데이터쪽으로 막상 진로를 바꾸려하니 정말 걱정이 많았고 막막했었다. 그래도 마음 먹은 이상 무엇이라도 시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경제적인 여유가 없어져 아르바이트를 하며 틈틈이 독학을 했었고 어느정도 경제적인 문제가 해결되면서 현재는 코드스테이츠 AI 7개월 과정을 시작하게 됐고, 커리큘럼 이 시작한지도 어느덧 2주가 지났다.

예상했던 것보다 빡센 일정이었지만 확실히 내 적성에는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깜깜했던 내 인생에도 점점 희망이 생기는것 같다. 이런 기회를 준 코드스테이츠에 무한한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
물론 공부해야할 양이 상당히 많긴하지만 그동안 배웠고 고민해왔던 개념들을 다시 배우는 것이라 그동안 쌓아온게 헛되지 않았음을 많이 느끼면서도 한편우로는 아직도 많은게 부족하다는 느낌이 든다. 그래도 매일매일이 새롭고 흥미진진하다.

그동안 배워왔던 지식들을 정리할 블로그가 필요했던 차에 벨로그를 알게되어 시작하게 됐다.
시간이 나면 회고록도 작성해보고 그동안 공부했던 통계학 및 파이썬등 데이터사이언스 분야에 대한 정보들을 모아서 정리도 해보려고 한다.

이제서야 첫 한걸음 내딛은 것이지만, 앞으로 남은 7개월과정 동안 지금과같은 마음가짐이 쭉 유지될 수 있기를...!!

파이팅!

profile
Machine Learning Engineer ( AI Engineer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