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는 Multiplayer 게임을 지원하기 위해 Netcode for GameObjects라는 걸 지원하고 있는데, 데모 프로젝트인 Boss Room이라는 게임도 함께 만들어두었습니다. 물론, 깃허브에 소스코드도 모두 공개해주었습니다. 유니티로 멀티플레이를 처음 구
본격적으로 폴더 하나하나를 뜯어보겠습니다.우선 Scenes 폴더 내부는 아래처럼 이루어져 있습니다.Startup에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바로 MainMenu Scene으로 넘어가는데요,복잡하게 떠있는 팝업을 잠깐 가려보면, 이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게임을 시
전 편인 1.1 Scenes 디렉토리에서 플레이어가 게임 플레이 시 마주할 장면 순서대로 Scene의 구조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그 뒤에서 어떤 로직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더 자세히 분석하려 합니다. 저번의 방식과 똑같이 시간 순서대로 나열하려면 필요없는 로직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