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게 아니라 낯선 것

이유진·2021년 9월 9일
0

어제 자바스크립트 부분 하나도 소화 못했다.
시간 날때마다 돌려보는데 멍-
;'[{(+_|||/=이런 기호는 평소에 쳐보지 않았으니까
손가락이 방황하는 동안 대표님은 다다음줄 설명중 ;ㅁ;
문득 대표님 손캠이 너무 궁금하다.
막힘없이 슈르륵 입력하시던데
괄호나 +같은 기호 어떤 손가락으로 입력하시는 걸까? ㅋㅋㅋ
'개발자 손캠' 검색해봤는데 나오진 않는다ㅋㅋ
대신 언어별 타자연습 사이트는 있더라
https://www.speedcoder.net/ SpeedCoder
오른손 새끼손가락 감으로 촥촥 찾아가야하는 부분인가봄.

대표님, 매니저님, 그리고 다른 개발자님들도 항상 하시는 말씀이
어려운게 아니라 낯선거니까 익숙해지면 별거 아니라고 하신다.

3~4번쯤 돌려봐도 멍-해져서
이게 될까 불안하긴 한데
안되면 마는거지 뭐ㅋ 쫄고 그래
코딩은 울면서 하는거랬다. 될때까지 하는 거랬다ㅋㅋ

막히면 별표치고 넘어갓!!!!!!!!!

다시보니까 1주차 숙제나 퀴즈가 자바스크립트 관련이 아니다.
정말 맛보기로만 보여준거구나. 나만 어려운 거 아니구나.
지금 이해 하나도 안됐다고 생각되는 이 상태로 2주차 들어도
생각보다 괜찮을지도..?!

2-3
JQurey? 간편, 미리작성, 임포트 필수

2-4
jQuery CDN
https://www.w3schools.com/jquery/jquery_get_started.asp

id주기
`` 이름이 백틱 우오 처음 알아쒀

?????될때마다 익숙해지면 괜찮다고 멘탈잡아주심ㅋㅋㅋ
하나도 모르게쒀!!!! - 삐빅! 정상입니다 ㅋㅋㅋㅋㅋ
반복해서 익숙해질 수 있게 강의구성을 해두셨다고 한다.

끝까지만 들으면 어떻게든 되겠지 뭐~

2-5
alert랑 colsole.log를 많이 쓰면 좋다. 메모메모

2-6 퀴즈
q1
q2 includes / 차근차근 console에 찍어보는 vs 한번에 어디서 오류?! 복습!
q3

복습은 2번만
했던 코드 찾아서 참고!

대표님 오피셜
여기까지 하셨으면 쪼끔 쉬세요 ㅋㅋㅋㅋㅋㅋ

profile
응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