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sail에 ELK 스택 배포 실패

dasd412·2022년 12월 24일
0

MSA 프로젝트

목록 보기
13/25

하고자 했던 것

비용 절감을 위해 Lightsail에 MSA 프로젝트를 배포하려 했다. (AWS 프리티어가 다 끝나가기 때문이다.)

Lightsail은 5달러 짜리, 메모리는 1GB인 것을 사용했었다. 그리고 해당 인스턴스에 MySQL, Jenkins, docker, maven, java 등을 설치했었다. (이것 역시 매니지드 서비스 RDS 등을 활용하면 비용이 더 들기에 했던 방법이다.)

발생한 문제

도커 컴포즈로 ELK와 집킨만 띄우려고 했다. 그런데 메모리 부족 에러를 뱉었다. 이전에 발생했던 버전 문제인가 했지만, 버전 호환성도 만족하고 있었다.

찾아본 것

엘라스틱 서치는 2GB, 키바나는 1GB, 로그스태시는 1GB가 메모리 권장 사양이었다. 그리고 참고한 책도 EC2 인스턴스 메모리를 8GB로 쓰고 있었고, 내 노트북도 16GB였다.

시도한 것

사용 메모리를 제한해서 도커 컴포즈를 설정했고, 띄워봤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

알게 된 것

비용을 충당할 수 있고, ELK 스택을 넣은 MSA 배포를 하려면 최소 4GB, 권장 8GB 이상의 EC2 인스턴스를 사용해야겠다...

그래서

배포는 일단 나중으로 미루고 개발이나 더 진행해야겠다.

profile
아키텍쳐 설계와 테스트 코드에 관심이 많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