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Code : 버벅임 & 입력 오류 문제 -> Rendering

Dave Ahn·2022년 10월 23일
2
post-thumbnail

오늘은 Visual Studio Code 사용자가 겪는 작은 문제에 대하여 포스팅하려고 한다.

사건의 발단은 이렇다.

얼마 전 VS Code에서 md 파일을 만들어 글을 적고 있었는데 자꾸 버벅대면서 이상하게 입력되는 것이다.

나는 내가 오타를 낸 것인가 싶었는데 그게 아닌 입력되는 과정에서 뭔가 문제가 있는 것처럼 버벅대다가 오타가 발생하는 상황이 일어났다.


예를 들면

"사과"를 입력할 때 키보드로 ㅅ + ㅏ ㄱ+ㅗ+ㅏ 를 입력하여 "사과"라는 단어가 조합되어 출력되어야 하는데 "사 ㅗㅏ" 이런 식으로 한 글자 혹은 두 글자가 비어서 출력되는 것이다.

(그것도 굉장히 기분 나쁘게 버벅대면서)

그래서 구글링을 통하여 여러 가지 원인을 분석해 본 결과.

Canvas Render

캔버스 렌더링이라는 개념을 알게 되었고 이 렌더링 방식이 문제를 일으켰던 것이었다.

캔버스로 렌더링을 하는 과정에서 그래픽 카드에 부하 를 주게 되고 이는 곧 입력에 오류를 일으키는 것이었다.

Solution

해결법은 간단하다.

우선 VS Code를 실행하고 "cmd + ," 버튼을 눌러서 설정 창을 키고 검색창에 "renderer" 라고 입력해 보자.

renderer를 입력하면 아마 아래 사진처럼 나올 것이다.

만약 첫 번째 체크 박스 칸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클릭하여 체크를 해지해 주자.

이 체크박스를 선택해 주면 Renderer Auto 설정을 Dom으로 설정하게 되는 것이고, Dom으로 렌더링 하게 되면 Canvas로 렌더링 하여 그래픽 카드에 부하를 주지 않게 되어 더 이상 버벅대지 않게 된다.


-후기

짧지 않은 시간 동안 "대체 왜?"를 수십 번 되묻고, 프로그램 삭제와 설치를 반복하며 이유를 쫓았다.

문제의 원인을 찾게 되고 해결하게 되었을 때 그 희열은 정말 통쾌하다.

이제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게 반가울 따름이다.

분명 나 말고 누군가도 충분히 겪을 수 있는 문제이다.

이렇게 포스팅을 함으로써 누군가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2022.10.23 (일) 16:19 Dave Ahn

1개의 댓글

살려주셨어요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