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 JavaScript의 타입에 주의하자.

김종혁·2023년 2월 8일
0

React

목록 보기
8/14

이슈

recoil로 내 위도 경도 좌표를 받아온 상태에서

카카오 맵 API를 활용할 일이 있었다.

function makeRectangle() {
    console.log(located.areaLat, located.areaLng);
    var sw = new kakao.maps.LatLng(located.areaLat - 0.03, located.areaLng - 0.03), // 사각형 영역의 남서쪽 좌표
      ne = new kakao.maps.LatLng(parseFloat(located.areaLat) + 0.03, parseFloat(located.areaLng) + 0.03); // 사각형 영역의 북동쪽 좌표

located.areaLng + 0.03 에서 + 이면 값이 안 들어오고, -는 인식하는데에서 무슨 문제가 있는지 계속 고민했다. 남서쪽과 북동쪽의 좌표를 받아 사각형을 만들어주는 함수였는데, +값만 넣어주면 사각형이 사라졌던 것이다.

결국 문제는 타입이었다. (타입스크립트 꼭 써야지..)

typeof(locate.areaLat) 을 찍어보니 string이 담겨 오는 것이었다.

parseFloat를 통해 소수형으로 바꾸어서 출력하니 값이 나오게 되었다.

팀원들과 소통을 하면 답이 나온다!

profile
세상을 한 걸음씩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