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에서 클래스와 메소드를 기반으로 하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여 다뤄볼 예정입니다
설계도
집단에 속하는 속성과 행위를 변수와 메소드로 정의한 것
설계도 를 토대로 실제 메모리에 할당된 것.
실제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하나의 class에서 생성된 복수의 instance는 각각 독립적 이다
객체(object)의 속성과 행위를 하나로 묶고, 구현된 일부를 은닉
불필요한 정보는 숨기고, 필요한 정보만 표현
- 부모 class의 속성과 행위를 그대로 상속받되 부분수정이 가능하다
- 자식 class만의 추가적인 속성과 행위를 정의할 수 있다
여러 형태를 가질 수 있다 (예: 기계부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