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library not found for -lrealm-monorepo, link realm

문다연·2022년 1월 21일
0

Error and Solve

목록 보기
3/4
post-thumbnail

diEAT :: 식단관리 iOS 어플

⛔️ The problem is

오랜만에 힐링개발할라구 내가 아끼는 프로젝트를 꺼냈는데 빌드 중에 오류가 발생했다. 종강하고 건드린 적도 없고 원격에서도 변경사항이 없어서 그냥 삭제하고 다시 clone 후 빌드하면 여느때처럼 해결될 것이라 생각했는데 한참을 해결하지 못했다.... 지금 생각해보면 구글링할 키워드를 잘못선택해서 시간을 한참 뺏긴 것 같다 .... 그래서 Xcode에서 알려준 Warning description은 아래와 같았다.

library not found for -lrealm-monorepo

⚠️ Why it happens

여기서 이 realm-monorepo라는 디렉토리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자꾸 not found라 하고, Build Settings - Search Paths - Library Search Paths에서 경로도 다 추가해주고 했는데도 해결이 안되어서 찬찬히 살펴보고 곰곰이 생각해보니 link realm이라는 키워드가 눈에 들어와서 설마싶어서 렘을 업데이트해주었다 ......^쩝^;;

✅ How to solve

원인은 Realm을 업데이트하지 않아서가 맞았다 ........!!!!😢

Pod 파일이 작성되어있는 경로에서 pod update Realm RealmSwift 명령 후 다시 빌드해주면 다시 멀끔하게 잘 된다 하하
몇시간동안 이걸로 삽질하느라 벌써 새벽 2시 45분이다. 내일 오전에 부스터샷을 맞으므로 나머지는 자고 난 후의 나에게 맡기자!👊

profile
ios-moon.tistory.com 이전했어요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