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단지 :: 2022 하계모각코 6회차 결과

문다연·2022년 8월 8일
0
post-thumbnail

목표

Swift5 문법 : 수강강의✅

Section 23. Memory, Value Type and Reference Type (40')
Section 24. Generics (22')
Section 25. Error Handling (50')
Section 26. Advanced Topics (7')

내용

메모리 관련, 값 형식과 참조 형식, 제네릭, 에러를 처리하는 방법들에 대해 학습했다.


결과

Github


회고

바로 어제 토요일 (2022.08.06.) 토스 NEXT 챌린지의 코딩테스트에 참가했다.
문제 확인 겸 코딩테스트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를 받기 위해 참가해보았는데 
알고보니 코테 두 문제에, CS + iOS 프로그래밍 지식 문제도 21문제가 있었다.
주관식 세문제에 객관식 두문제였는데 이번 모각코 활동으로 공부한 내용이 대부분이었다.
강의를 수강하면서도 이렇게까지 자세하게 알 필요가 있나 생각한 적이 종종 있는데 이 생각을 고쳐먹게 되었다.
이런 생각을 하면서도 버리지않고 공부해둔 내가 대견했다 :()
-
오늘 듣는 강의를 끝으로 모든 강의 수강을 마쳤다.
강의에서 선생님이 언급하신 것처럼 메모리에 대해 알고 프로그래밍을 하는 것과 모르고 하는 것에는 차이가 크다고 생각한다.
특히 성능에 관련해서는 개인적으로 더 공부해야할 것 같다.
profile
ios-moon.tistory.com 이전했어요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