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1.18. (수) 20시 ~ 23시
문다연
https://datascienceschool.net/01%20python/03.00%203장%20넘파이%20배열%20프로그래밍.html
위 사이트를 참고하여 학습하였다. 넘파이를 import하고 기본적인 기능과 배열, 배열의 연산, 통계 연산, 난수에 대한 메소드의 쓰임과 사용법을 학습했다.
그리고 앞으로도 파이썬을 계속 사용할 것 같아서 적당한 IDE와 깃허브 업로드 방법을 알아볼 예정이다.
문혜림
『결과』
def isPrime(x):
for i in range(2, x):
if x % i == 0:
return False
return True
a = [12, 13, 7, 9, 19]
# for x in a:
for x in range(len(a)):
if isPrime(a[x]):
print(a[x],end=' ')
람다 함수
def plus_one(x):
return x+1
print(plus_one(1))
plus_two = lambda x: x+2
print(plus_two(1))
def plus_one(x):
return x+1
a = [1, 2, 3]
print(list(map(plus_one, a))) # map(함수명, 자료)
print(list(map(lambda x: x+1, a))) # map(람다식, 자료)
박형기
게임 플레이 화면의 기본적인 틀을 만들어보았다.
주사위를 굴리면 랜덤한 숫자 5개가 나온다.
주사위를 클릭하여 저장할 주사위랑 돌릴 주사위를 고를 수 있다.
점수 구현은 아직 콘솔창에 무엇을 득점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3줄 요약
1. 기본적인 fx틀을 만들었다.
2. 주사위 굴리고 저장하는것을 구현하였다.
3. 콘솔창을 이용해 주사위 족보를 확인할수 있다.
유정균
백준 1018 체스판 다시 칠하기 (브루트포스)
이문제는 n m 크기의 직사각형의 판이 주어지고 각칸이 색칠되어있을때
가장 적게 색갈을바꿔서 88크기의 체스판을 찾는문제이다
부르트포스를 할려면 일단 알고리즘문제를풀면서 시간을 신경쓰지않고 풀어야한다
그런데도 신경이 쓰인다 8*8크기를 일일이 비교해도 시간초과가 날것같진않은데
멋이없어보여서 다르게풀었다
이문제에서는 입력을 칸의 색갈이 흰색이면 w 검정이면 b 이렇게받는다 입력을받을때
흰색1 검정0으로하는 인트형 이차원 배열을 선언했다 또한 인트형 8 8크기의 이차원
이상적인체스판 0101이 이웃하지않게 만들어주었다 이는 비교를 하기위함이다
주어진 nm의 직사각형의 왼쪽위부터 오른쪽아래까지 88 크기를 비교해준다
이런다음 88 크기의 체스판과 비교하여 다른수만큼 값을 반환해준다
그런다음 반환된 수들의 최소와 최대를 구해준다
여기서 최대를 구해주는이유는 만약 64로 최대가 구해졌다면 내가만든8*8체스판의
완전한 반전상태이기때문에 이또한 이상적인체스판이다 그러므로 최소값을구하려면
그냥최소값과 최대값-32 를 비교해주어야한다
문다연 https://github.com/dayo2n/2021-winterMGC/projects/1#card-53073097
문혜림 https://github.com/moo-nerim/20_Winter-Mogakco/blob/main/Lecture_05.py
박형기 https://blog.naver.com/qkrgudrl0324/222206519694
유정균 https://blog.naver.com/kyun1229/222206521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