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라이브러리 VS 프레임워크

윤경·2021년 7월 31일
0

라이브러리 VS 프레임워크

🤔 어떻게 이 차이가 나뉘나?
😲 누가 누구를 컨트롤 하는가!에 대한 차이

내가 모든 결정을 다 내리고 코드를 컨트롤 하는가? ➡️ 라이브러리
OR
누군가 정해준 규칙을 사용하고 있는가? ➡️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

가장 좋은 예시 JQuery

이는 웹 사이트에 인터랙티브한 요소를 넣을 수 있도록 한다. 그래서 코드를 작성하다 내가 필요할 때 제이쿼리를 소환할 수 있다. ("내가" 코딩하다가 제이쿼리를 호출)

그리고 라이브러리는 쉽게 대체될 수 있다.

프레임워크

가장 좋은 예시 django

프레임워크는 면밀히 말하자면 내가 프레임워크를 부르는 것이 ❌
프레임워크가 "나를" 부르는 것
➡️ 이것이 가장 명확한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의 차이점

프레임워크는 정해진 규칙을 나에게 알려준다. (ex. 어디에 템플릿을 넣고, 컨트롤러를 넣고, 뷰를 넣고,,)

따라서, 내가 컨트롤 할 것이 없음! 정해진 규칙을 따를 뿐.


참고

profile
개발 바보 이사 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