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풀이
- 해답은 문제에 나와있는 대로 구현하면 된다.
- 나는 Map으로 상어를 관리했다. 상어를 입력받은 순서대로 인덱스를 부여해 Map의 키값으로 이용하고 Shark클래스를 만들어 좌표,속도,방향,크기를 멤버변수로 두었다.
- 상어를 이동시킬 때 직접 이동시키지 않고 각 인스턴스들의 좌표를 전부 이동시키고(move 메서드)
- 다시 Shark인스턴스를 돌면서 겹치는 상어를 죽이고 size가 가장 큰 상어만 남기는 식으로 처리했다.(kill 메서드)
- 인덱스가 키값이라 굳이 Map을 쓰지않고 Shark 배열로 해쉬처럼 사용해도 될 것 같다.
코드
solution
문제링크
boj/17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