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4. 개발일지

chayoo·2021년 6월 14일
0

◼︎ 오늘 학습한 내용

10. 국내외 사이트 카피캣 (네이버 웹툰 3~4편)

1~3) 메인 오른쪽 영역 / 메인 푸터 영역 / 상세 페이지 왼쪽 영역

  • 지난주에 하던 부분을 이어서 네이버 웹툰 페이지를 완성했다. 추가로 들어간 장르별 인기 단행본 만화 부분도 위와 동일하게 만화 썸네일과 별점이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었다.
  • 비워두었던 좌측 부분에 새로운 베스트 도전만화의 정보가 들어갈 수 있는 영역, 광고 배너, 인기급상승만화 순위표를 넣어주었다.
  • 하단에는 추가로 배너가 들어가는 공간을 만들었다.
  • 웹툰 상세 페이지의 전체적인 레이아웃은 비슷하지만, 요일별 만화 썸네일들이 들어가는 공간을 넣어주었다. 세로정렬인 컨테이너를 가로로 여러개 넣어주었다는 것이 포인트.

◼︎ 어려웠던 점 & 해결못한 것들

실제 네이버 웹툰 사이트를 보면 상단 좌측에 로고가 작게 들어가있고, 클릭하면 네이버 메인 페이지로 돌아가게끔 되어있다. 강의에서는 생략되어있지만 크게 어려울 것 같지 않기도 하고 괜히 혼자 삘받아서 도전해보았다.

◼︎ 해결방법

버튼 영역을 추가하고 네이버 로고 이미지를 찾아 저장한 뒤 img 추가를 해서 로고 삽입을 했다. margin-right와 margin-bottom을 통해 위치 조절을 해주고, li 태그를 통해 클릭하면 네이버 메인페이지인 index.html로 돌아가게끔 만들었다. 아주 쉽고 작고 사소한거지만 그래도 뿌듯!

◼︎ 소감

오늘 꿈에서 멘토님이랑 강사님이 내 블로그에 대한 피드백을 해주셨는데 '이게 개발일지인가요 개인 일기장인가요?'하고 엄청 까이는 꿈을 꿨다ㅎ 잡소리 그만하고 제대로 작성하라는 무의식중의 자아성찰인가..? 업무스트레스 0인데 이런 꿈 꾼게 코ㅁㅔ디ㅋㅎㅋㅎㅋ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