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고] Section3 회고

도현수·2022년 9월 19일
0

우선 회고를 작성하기 전, 제가 섹션 3를 잘 보냈던 못했던 한가지만 먼저 작성하겠습니다.

잘했어 현수야 꺄륵

아직까지도 선풍기를 옆에 두고 공부를 하고 있지만, 날이 많이 변했다는게 느껴진다. 나는 그동안 얼마나 변했는지 아직까지 체감이 잘 되지 않는다. 알고리즘 문제도 풀고, 강의를 들으면 괜찮은건가, 왜 자꾸 더 해야한다는 기분이 드나 싶다. ㅎ..특히 인증보안과 네트워크를 배울 때 정말 모자라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ㅎ..

1차 목표: 연봉 3,000이상으로 개발자 커리어 시작하기(달성도:이제 한 12%되지 않았을까요...?)
+이정도 연봉을 받았을 때 스스로 '난 그럴만 하지'라는 실력 갖추기

KEEP

1. 여전히 지각 기록 X..

다행히 아직까지도 지각은 한번도 하지 않았다. 솔직히 지각을 한번쯤 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다행스럽게도.. 솔직히 졸린적은 많았는데 오늘 지각하면 내일도 지각하고 싶을걸 알기에 그냥 참고 있어났다. 근데 딱히 일어났다고해서 데일리 코딩 문제를 풀 수 있었던건 아니고...

2. 거의 매일 운동


(솔직히 진짜 내가 봐도 열심히 하기는 했어...)
몸이 아팠다 회복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 최근에는 런닝에 웨이트까지 추가했다. 6시30분쯤 일어나서 운동하고 씻으면 진짜 시간이 너무 딱 맞더라....진짜 한 10분 정도만 남았으면 잠깐 쪽잠이라도 자는건데 시간이 왜 딱 맞지... 덕분에 달리기 기록 감축을 목표로 열심히 뛰고 있다. 사실 하루정도 쉴까 생각도 했는데 음 런데이하고 사진 올리는걸 여러번 하다보니 계속하게 되더라...

3. 🥳스터디에 들어감🥳

그동안 스터디를 알아보지 않은 이유는 스터디 스케쥴을 감당하지 못할까봐, 그리고 실력이 너무 부족하다 생각해 다른 분들께 피해를 끼치면 어떡하지..라는 걱정 때문이었다. 하지만 Redux를 진행하다 만난 페어님께서 추천을 해주셔서 고민하다 스터디에 들어가게 되었다. 다행히 스터디에 너무 좋은 분들만 계셔서 다행이고, 시간관리는 오히려 스터디에 들어오기 전보다 잘 되고 있다. 전엔 피곤하면 잠깐 자고, 귀찮으면 대충하고 넘기고 이런식이었는데 스터디에서는 그런식으로 하면 안되니까.. 오히려 더 열심히 하고 있는것 같다...
하나 둘 셋 와르르 스터디 화이티ㅣㅇ

4. advanced 몇개 해결함

이번 섹션의 advanced문제가 쉬웠던 거일수도 있겠지만, 일단 풀었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싶다...아니 쉬웠든 아니든 푼건 푼거지. 실력이 늘었든 의지가 늘었든 둘 중 하나 늘었으니까 풀었겠지 짱짱👍👍

Problem

1. 마음이 급해 자주 남과 비교했던 점

비교하고 남들만큼 못한다고 자책하고, 되돌아보니 이런 상황의 원인은 아직 내가 할 수 없는것에 대한 욕심을 가졌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내 실력이 아직 그 정도가 아닌 것 그 자체에 실망하면 세상엔 실망할게 너무 많은데... 결국 아직 내가 할 수 없는것 들에 대한 구분을 하지 못하고 집착을 가졌기 때문에 슬픈게 아니었나 싶다.
근데 집착 버리기가 좀 쉬워야지.... 아니 쟤는 되는데 나는 왜

2. 돈을 많이 썼다...소비에 익숙해지기 시작하나...

사실 말은 안했지만, 새 전자제품을 사면 기분이 좋아지는 병에 걸려서 어쩔 수 없이 하나를 사고 계속 살 수 밖에 없었다... 덕분에 작업 환경은 매우 좋아졌다...32인치 모니터 (+암), 노트북 받침대, 버티컬 마우스, 그리고 내 인생 최고지출이 생겼었다. 현재 공부 환경을 개선할 물건을 산 건 문제가 아닌데, 앞으로 이렇게 돈을 많이쓰고 기분이 좋아지는게 습관이 될까봐 그게 살짝 경계된다.

3. 잔병치레가 저번 문제라고 적어놨는데 이번엔 잔병치레는 안했음. 근데 코로나 걸림. 즉, 이번에도 건강관리 실패함

잔병치레는 진짜 안했는데...코로나에 걸려 너무 아팠었다.ㅠㅠ 덕분에 그동안 차곡차곡 쌓아놨던 체력이 다 날라가 버렸고, 학습 능력도 엄청나게 떨어진게 느껴졌다. 봤던줄을 또 보고 또 보고를 반복했다. 체력은 다행히 최근 운동을 하면서 많이 돌아왔는데, 잔기침은 아직까지도 하고 있다. 아니 내가 막 술마시러 다니고 놀러다녔으면 솔직히 걸려도 할말 없는데 그러지도 않고 걸리니 너무 억울했다...

5. 현재 자바스크립트 공부가 애매하게 되었다.

그냥 조그맣게 게임하나 만들고 현재 자바스크립트 공부가 애매하게 되었다... 딥다이브는 다른 공부를 한다는 핑계로 안본지가 꽤 오래되었다....

TRY

1. 음식 천천히 10번이상 씹어 먹기

이건 아마 죽을때까지 TRY에 있지 않을까? 소화기관이 가면 갈수록 약해지는 기분이다..

2. 딥다이브, 모던자바스크립트 입문, 벨로퍼트의 모던자바스크립트, 조그만 프로젝트 뭐든 상관없으니 일단 해보기

일단 조금씩이라도 봐...보고나서 안되겠으면 그때 어떻게 할지 생각해....

3. 마인드 컨트롤, 정신승리 >>> 정신패배임을 항상 기억하고 살기

롱런하려면 몸의 건강도 중요하지만 정신의 건강도 중요하다... 정 안되겠다 싶을 때는 그냥 정신승리하자.

4. 손가락에 거미줄 치기

얘기하는게 너무 재밌어서 막 했는데 이대로 가면 오히려 사람들이 날 피하겠다 싶더라...얘기를 아예 하지 말라는건 아니고...좀 자제하자.


이제 섹션 하나 남았다!!! 남은 섹션도 화이팅!!!!!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