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led to read a named property 'toJSON' from 'Window' 에러

유림·2024년 2월 1일
0

💡dding's TIL

목록 보기
38/41

에러 메세지

Failed to read a named property 'toJSON' from 'Window': Blocked a frame with origin "http://localhost:3000" from accessing a cross-origin frame.

💭 내가 한 삽질

cross-origin 부분 때문에 검색하게되면 보안 문제, 서버에서 특정 조건을 추가해줘야 한다 같은 완전 다른 방향으로 검색 결과가 나올 수 있다 나 같은 경우는 관련된 것 같아 보이는 글 조차 별로 없어서 한참 삽질을 했다 아까운 내 시간…. 그래도 덕분에 하나 배웠다

🚌 원인을 찾아간 과정

  • 다른 사람이 해당 코드를 실행 시켰을 때는 같은 오류가 나오지 않았다.
  • 어떤 화면을 랜더해도 횟수가 다를 뿐 콘솔에 에러가 나타났다.
    이 2가지 덕분에 찾을 수 있었다. 서버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은 확실했고, 내 세팅의 문제 중 하나일 것이다

결론

내가 사용하고 있는 크롬 환경설정의 문제였다...
1️⃣ 확인하는 방법은 크롬 좌측 상단의 설정부분에서 아래 사진의 단계를 따라 '확장 프로그램 관리'에 들어가게 되면 이런식의 화면이 나온다.

2️⃣ 아래 그림처럼 필요에 따라 설치해놓은 프로그램을 해제하면 해당 에러가 사라진다
전부 해제했을 때 사라지는게 확실하다면 하나씩 활성화하면서 찾으면 된다.
내 경우엔 모두 해제 후 해당 에러가 사라졌는데 다시 활성화 + 다시 켜도 그대로 에러는 사라져 있었다.

profile
ɪ ʜᴏᴘᴇ ᴛᴏ sᴏʟᴠᴇ ʀᴇᴀʟ ᴘʀᴏʙʟᴇᴍs👩🏻‍💻❤️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