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t API란 무엇인가, API 사용규칙

유림·2022년 8월 25일
0

Tech interview

목록 보기
2/11
post-thumbnail

❓ REST API란?

API를 REST하게 짜면 좋다는 말인데 무슨말인지 모르겠죠..? 저도요.. 일단 API부터 시작합시다

❓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란?

네트워크 상에서 통신규약을 의미한다
그럼 웹개발에서 API는?

서버와 고객과의 요청방식으로 이해하는게 좋다 = 웹서버와 고객간의 소통방법, 규약, 레시피?
(/pet, /beauty, /write 처럼 요청방식 모두 하나의 API이다)

❓ API로 요청, 사용하면 되지만 이왕이면 더 좋게 사용하기 위하여 REST API규칙에 따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Roy Fielding라는 개발자
=> HTTP 요청 너무 복잡하다 싶어서 REST 6개 원칙을 지켜서 요청하자는 논문이 많이 공유되고 하나의 기준이 되어짐

✅ <REST API 6가지 원칙>

1. Uniform interface

  • 하나의 자료는 하나의 URL로
  • URL하나를 알면 둘을 알 수 있어야함
  • 요청과 응답은 정보가 충분히 들어있어야 함

2. Client-Server역할 구분해서 사용

  • 브라우저는 요청만 할 뿐
  • 서버는 응답만 할 뿐
  • 브라우저에게 서버의 일까지 시키는 방식은 안 된다

3. Stateless

  • 요청1과 요청2는 의존성이 없어야함

4. Cacheable

  • 서버에서 보내주는 정보들은 캐싱이 가능해야함
  • 캐싱을 위해 버전관리를 잘 해줘야함

5. Layered System

6. Code on Demand

(5,6은 크게 중요하지 않아 생략)

✅ 좋은 REST API 이름 짓기 원칙

  1. URL을 명사로 작성하는 것을 추천
  2. 하위문서를 나타낼 땐 /
  3. 파일확장자(.html)쓰지말기
  4. 띄어쓰기는 대시(-)이용하기
  5. 자료 하나당 하나의 URL
profile
ɪ ʜᴏᴘᴇ ᴛᴏ sᴏʟᴠᴇ ʀᴇᴀʟ ᴘʀᴏʙʟᴇᴍs👩🏻‍💻❤️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