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th

Math.abs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절대값을 반환한다. 절대값은 반드시 0 또는 양수여야 한다.

Math.abs(-1);		// 1
Math.abs('-1');		// 1
Math.abs('');		// 0
Math.abs(null);		// 0
Math.abs();			// NaN

Math.round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소수점 이하를 반올림한 정수를 반환한다.

Math.round(1.4);	// 1
Math.round(1.6);	// 2
Math.round(-1.4);	// -1
Math.round(1);		// 1
Math.round();		// NaN

Math.ceil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소수점 이하를 올림한 정수를 반환한다.

Math.ceil(1.4);		// 2
Math.ceil(1.6);		// 2
Math.ceil(-1.4);	// -1
Math.ceil(1);		// 1
Math.ceil();		// NaN

Math.floor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소수점 이하를 내림한 정수를 반환한다.

Math.floor(1.9);	// 1
Math.floor(9.1);	// 9
Math.floor(-1.9);	// -2
Math.floor(1);		// 1
Math.floor();		// NaN

Math.sqrt

인수로 전달된 숫자의 제곱근을 반환한다.

Math.sqrt(9);		// 3
Math.sqrt(-9);		// NaN
Math.sqrt(2);		// 1.41421256...
Math.sqrt(1);		// 1
Math.sqrt();		// NaN

Math.random

임의의 난수(랜덤 숫자)를 반환한다. 0에서 1미만의 실수 1은 포함되지 않는다.

Math.random();		// 0에서 1미만의 랜덤 실수

Math.pow

첫 번째 인수를 미틍로 두 번째 인수를 지수로 거듭제곱한 결과를 반환한다.

Math.pow(2, 8);		// 256
Math.pow(2, -1);	// 0.5
Math.pow(2);		// NaN

// ES7 지수 연산자
2 ** 2 ** 2;		// 16

Math.max

전달받은 인수 중에서 가장 큰 수를 반환한다. 인수가 전달되지 않으면 -Infinity를 반환한다.

Math.max(1);		// 1
Math.max(1, 2, 3);	// 3
Math.max();			// -Infinity

// 배열 요소 중에서 최대값
Math.max.apply(null, [1, 2, 3]);	// 3

// 스프레드 문법
Math.max(...[1, 2, 3]);				// 3

Math.min

전달받은 인수 중에서 가장 작은 수를 반환한다. 인수가 전달되지 않으면 Infinity를 반환한다.

Math.min(1);		// 1
Math.min(1, 2, 3);	// 1
Math.min();			// Infinity

// 배열 요소 중에서 최소값
Math.min.apply(null, [1, 2, 3]);	// 1

// 스프레드 문법
Math.min(...[1, 2, 3]);				// 1
profile
발로하는 코딩 정리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