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Weekly I Learned)_210321

Crossfit & Development·2021년 3월 21일
0

항해 3주차

진행내용 알고리즘
1 2 주차에서 파이썬 기본문법 개념과 문제를 푸는 요령도 잘 몰라서 팀 스케쥴을 따라가지 못했었다. 하면서 크게 느꼈던 점은 기본문법과 알고리즘 개념, 그리고 문제접근 방법에대한 배경지식이 없을때 문제를 접하는 것은 시간낭비임을 크게 느꼈다. 그부분을 느꼈던 것이 2주차에서부터였었고 나는 기본기가 적힌 서적을 통해 1회독을 실습해보았으나, 그것만으로 머리속에 개념이 확고하게 잡히지 않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그래서 다시 시도한 것이 백준 수준 개념별 문제를 풀어가면서 개념을 정리해보았다. 쉬운 문제를 풀면서 예전에는 보이지 않았던 문제의 길이 보이기 시작했다. 하지만 배열과 반복문 개념에서 다시 막히게 되었다. 확실하게 개념이 잡히지 않은 부분일 수록에 쉽게 무너지는 것을 깨달았다. 우선 항해 스케쥴에는 맞출 수 없더라도 기본 개념을 다시 차근차근 밟아가야했다. 스케쥴에는 동적계획법, 백트래킹을 개념을 익히기를 권장했으나, 거기까지 가지는 못했다. 하지만 이후 주특기 과정을 보면서 코드들을 보고나니 이전보다는 코드를 보는 눈이 조금은 더 생긴 것을 꺠달았다. 조금 버벅이고 있고 남들보다는 느리지만 꾸준히 앞으로 가고 있다. 전진...

profile
새로운 기술, 새로운 운동을 탐구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