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체(Entity)속성(Attribute)관계(Relationship)External Schema프로그래머나 사용자의 입장에서 데이터베이스의 모습으로 조직의 일부분을 정의한 것Conceptual Schema모든 응용 시스템과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통합한 조직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개념이자 방법론프로그램을 객체라는 기본단위로 나누고, 객체들간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프로그램을 설계 및 개발하는 것.대표적으로 java가 가장 완벽하게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구현한 언어이다.상속, extends(확장)제공해야 할 기능을 찾고 세분화,
완전한 객체 지향 언어한 번 작성된 코드는 운영체제 종류에 관계없이 코드 수정없이 실행 가능하다JDK만으로도 강력한 기능의 응용프로그램을 완성할 수 있다.운영체제 독립적이다객체지향 언어이다비교적 배우기 쉽다자동적으로 메모리 관리가 된다Multi-Thread를 지원한다동
완전한 객체 지향 언어한 번 작성된 코드는 운영체제 종류에 관계없이 코드 수정없이 실행 가능하다JDK만으로도 강력한 기능의 응용프로그램을 완성할 수 있다.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자동 메모리 관리운영체제에 독립적멀티쓰레드 지원동적 로딩 지원일반적인 정의: 개발자가 자바 기반
함수형 프로그래밍 : 부수 효과를 없애고 순수 함수를 만들어 모듈화 수준을 높이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부수 효과 = 외부의 상태를 변경하는 것 또는 함수로 들어온 인자의 상태를 직접 변경하는 것순수 함수 = 부수효과가 없는 함수 즉, 어떤 함수에 동일한 인자를 주었을 때
객체를 만들어내기 위한 설계도, 틀연관되어있는 변수와 method의 집합소프트웨어 세계에 구현할 대상클래스에 선언된 모양 그대로 생성된 실체특징클래스의 instance객체는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포괄적인 의미를 갖는다객체지향 관점에서 클래스의 타입으로 선언되었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