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끝났는데... 평일에 혼공단을 할 수 없는 이유가 머지.... ㅇㅅㅇ
여전히 바쁘네.. 이상하다 후엥
원격 고장나서 혼공단 못할 뻔.... ㅇ_ㅇ
import java.util.HashMap;
import java.util.Iterator;
import java.util.Map;
import java.util.Set;
public class HashMapExampl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Map 컬렉션 생성
Map<String, Integer> map = new HashMap<String, Integer>();
// 객체 저장
// key값이 1번과 4번이 동일하기 때문에 value는 4번의 value가 들어가게 된다.
/** 1번 */ map.put("가", 85);
/** 2번 */ map.put("나", 90);
/** 3번 */ map.put("다", 80);
/** 4번 */ map.put("가", 95);
// map에 저장된 총 Entry 수 얻기
System.out.println("총 Entry 수 : " + map.size());
// 객체 찾기
// key로 value 찾기
System.out.println("\t가 : " + map.get("가"));
System.out.println();
// 객체를 하나씩 처리하기
// Key Set 얻기
Set<String> keySet = map.keySet();
Iterator<String> keyIterator = keySet.iterator();
while (keyIterator.hasNext()) {
String key = keyIterator.next();
Integer value = map.get(key);
System.out.println("\t" + key + " : " + value);
}
System.out.println();
// 객체 삭제
// map의 Entry 제거하기 :: key 이용
map.remove("가");
// 객체 삭제 후 map 확인하기
System.out.println("총 Entry 수 : " + map.toString());
// 객체 삭제 후 map의 size 확인하기
System.out.println("총 Entry 수 : " + map.size());
// 객체를 하나씩 처리
Set<Map.Entry<String, Integer>> entrySet = map.entrySet();
Iterator<Map.Entry<String, Integer>> entryIterator = entrySet.iterator();
// 반복해서 Map.Entry 얻고 키와 값을 얻어냄
while (entryIterator.hasNext()) {
Map.Entry<String, Integer> entry = entryIterator.next();
String key = entry.getKey();
Integer value = entry.getValue();
System.out.println("\t" + key + " : " + value);
}
System.out.println();
// 객체 전체 삭제
// 모든 Map의 Entry 삭제하기
map.clear();
System.out.println("총 Entry 수 : " + map.size());
}
}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