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개발노트는 혼자서 언리얼 게임개발 독학하는 과정에서
공부한 내용들을 기록&공유하는 게시글이며
부족한점이 있을 수 있어 참고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장 언리얼 엔진 소개
- 기술적 요구 사항
- 언리얼 엔진 살펴보기
- 에디터 창 탐험하기
- 뷰포트 탐색
- 액터 조작하기
- 블루프린트 액터
- 블루프린트 에디터 탐험하기
- 이벤트 그래프 창 탐험하기
- 곱하기 노드 이해하기
- BeginPlay와 Tick 이벤트 탐험하기
- ThirdPersonCharacter 블루프린트 클래스
- 메시와 머터리얼의 사용법 탐험하기
- UE5에서 머티리얼 조작하기
📖 공부 내용 git
https://github.com/deliciousqoo/GameStudy/commit/d20481e29b9531f0b2704e025fd4184a5886b709
언리얼 공부를 위해 산 서적을 토대로 언리얼5 엔진 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몇번 언리얼 스터디를 통해 잠깐씩 공부해본적이 있었지만 서적을 통해 제대로 공부해보려고 한다
들어가며 와 1장 을 통해 언리얼 설치부터 프로젝트 생성, 언리얼 엔진의 기능 설명, 블루프린트 클래스와 c++클래스 활용 및 인스턴스 조작 등의 내용을 실습했다
아직 기본적인 내용만 했기때문에 별 내용없지만
앞으로 꾸준히 업로드해나가면서 공부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