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Kiosk 프로그래밍(팀 프로젝트) -1

JunWoo An·2023년 10월 24일
0

스파르타코딩클럽

목록 보기
5/46

개인과제가 끝나고 팀프로젝트 주간이 시작되었다.

본격적으로 Java를 활용한 팀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팀 프로젝트로 기존 개인과제로 만든 키오스크프로그램을 더 발전시켜 키오스크 관리프로그램을 추가하여 메뉴와 상품의 추가, 삭제 및 대기,완료 주문목록 조회 등 추가 기능을 구현하는 것으로 결정하였다.

내가 만든 코드보다는 팀원의 코드가 더 객체지향적으로 짜여있다고 판단하여 팀원의 코드를 베이스로 코드리뷰를 한 후 개발을 진행하였다.

나의 코드와는 다르게 Map자료구조 형태로 상품의 카테고리를 묶어 저장한 방법을 보고 간단하게 key와 value의 관계로 메뉴와 상품리스트에 고유값을 가지고 설정할수있게 작성할수 있다는 것을 배울수있었다.

무엇보다 절차지향적 코딩을 하고있던 내게 객체지향적언어인 자바를 배움으로서 어려움이 있던점을 어느정도 해소할수있는 코드리뷰였다.

코드리뷰 뿐만아니라 아직은 어색한 Git 과 Github의 사용법에 대한 강의도 수강할수있었다.

팀원과 협업에 있어서 Git의 Branch의 유용성을 알수있었다. 기존의 main브랜치에서 팀원들의 작성코드와 merge과정 중 애써 작성한 코드가 날아가버린 일이 있었는만큼 귀중한 시간이였다.

Git hub의 pull request를 이용하여 코드 merge전 팀원들간의 코드리뷰를 통한 후 할수있다는 점을 배웠다.

profile
도전하는 사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