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을 구동하기 위해서 운영체제가 메모리(RAM)에 데이터 및 명령어를 저장할 공간을 할당하여 준다. 메모리는 컴퓨터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자산이고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한정되어 있다. 이러한 것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프로그램의 성능(속도 등)이 좌우된다.
String은 Java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클래스 중 하나다. StringBuffer 및 StringBuilder 클래스는 문자열을 조작하는 메서드를 제공한다. String 클래스는 문자열을 나타내며 두가지 방법으로 String을 인스턴스화할 수 있다.
인스턴스 멤버란 인스턴스가 가지고 있는 필드 및 메소드를 의미한다. 인스턴스를 정의하는 이유는 인스턴스의 메소드와 변수를 사용하기 위해서이다. 인스턴스(객체)를 생성하지 않고는 해당 필드 및 메소드를 사용할 수 없다.
static이라는 키워드가 붙은 필드(전역 변수) 또는 메소드가 정적 멤버이다. static으로 생성된 필드(전역 변수)는 static이라는 메모리 영역에 저장되어 프로그램이 종료될 때까지 메모리상에 남아있는다. static을 붙이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공유를 ...
final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은 필드(전역 변수)이다. final을 필드에 사용하면 그 필드는 더 이상 수정이 불가능하다. final 필드에 초기값을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은 단 2가지이다. 초기화되지 않은 final 필드가 남아있다면 컴파일 에러가 발생한다...
내부 클래스란 하나의 클래스 내부에 선언된 또 다른 클래스를 의미한다. 내부 클래스는 보통 두 클래스가 서로 긴밀한 관계가 있거나, 하나의 클래스 또는 메소드에서만 사용되는 클래스일 때 이용되는 기법이다. 클래스를 논리적으로 그룹화하며, 외부 클래스의 모든 ...
자식 클래스는 부모 클래스를 상속받았기 때문에 자유롭게 부모의 모든 프로퍼티를 사용할 수 있다.하지만 자식 클래스가 부모 클래스의 프로퍼티와 동일한 이름을 갖고 있다면 그것을 부모로부터 구분해 낼 수 있어야 한다. super 키워드는 부모 클래스로부터 상속받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