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I Learned 2020.03.05

Lena·2020년 3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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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한 일

  1. 어제 오늘 PokerGame에서 승자를 가려내는 코드를 짜기 위해 설계하고 코드로 쳐봤지만 실패했다.
    2.Set, Dictionary, Array 중 어디에 담을지, 내가 필요한 기능을 기원하는지 알아봤다.
  2. 야곰이 추천해준 Start Developing iOS Apps (Swift)에서 FoodTracker를 만들고있다.
    [Start Developing iOS Apps (Swift) - Building the UI]
    3-1. Build a Basic UI(끝)
    3-2. Connect the UI to Code(끝)
    3-3. Work with View Controllers(하는 중)
    (https://developer.apple.com/library/archive/referencelibrary/GettingStarted/DevelopiOSAppsSwift/BuildABasicUI.html#//apple_ref/doc/uid/TP40015214-CH5-SW1)

새롭게 알게 된 것

  • 용어

1.subclass:
A class that’s a child of another class (known as its superclass).
2. superclass:
A class that’s a parent of another class (known as its subclass).
3. data model:
The representation or structure of data within an app.
4. content view:
A view object that’s located at the top of a view hierarchy, serving as a container for the subviews in its hierarchy.
5. data model:
The representation or structure of data within an app.

  • StoryBoard와 Code 연결 - 방법, 메모리 올라가는 시점

  • IBOutlet과 IBAction

  • IBOutlet이 weak Reference인 이유

  • Attributes inspector에서 textfield에서 사용자가 text field에 text를 타이핑하지 않으면 Done 키를 누르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

느낀점

  1. 설계를 했다고 확인없이 한번에 코드를 치지 말자.
  2. 너무 한번에 끝내려고 하지 말자. 보고 또 보고, 해보고 또 실패하고 또 해보고 하자.
  3. 내가 이해한 걸 나의 말로 정리할 필요가 있는 것 같다. 앞으로 TIL 말고도 블로그에 공부하고 이해한 내용들을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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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공부하고 있어요!

2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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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3월 6일
  1. 저는 때로는 설계는 대충 전체적인 큰 그림만 그리고 그 안에 코드를 짜나가는 걸 선호하는 편이에요.
    ⇒ 제가 짠 설계는 시행착오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설계기 때문에, 반드시 수정할 일이 생기고, 오히려 설계에 휘둘리는 코드가 작성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2. 제가 좋아하는 말 중에 Fail First라는 말이 있습니다. 실패를 항상 먼저 하는게 배우는 것도 더 많고, 사실 실패는 실패가 아니거든요. 그냥 지나가는 과정일 뿐이죠. 그냥 많은 시간을 들이기보단 왜 안되는건지 추론을 해보고 적용하고, 또 실패하면 어떤게 문제인지 추론하고의 과정을 거치는게 배우는 것은 훨씬 많은 것 같네요.
  3. 호눅스도 같은 말씀을 저한테 해주신 적이 있습니다. 이해했다고 생각했던게, 막상 글로 안써지고, 남에게 설명할 때, 말이 안나오는 경우가 상당히 많거든요. 정리하는 습관 응원합니다! Lena는 정리 잘하셔서 잘하실 것 같아 부럽네요!! 부연하자면 가급적이면 외부소스를 정리하는 방식보단 내 머릿속의 지식을 쭉 쓰고, 보충하는게 학습에는 더 도움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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