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보는듯한 시야각이 있는 카메라 모드.
const scene = new THREE.Scene();
const camera = new THREE.PerspectiveCamera(75, window.innerWidth / window.innerHeight, 0.1, 1000);
scene.add(camera)
3D 공간에서 카메라는 우리의 눈 역할을 한다.
따라서 이렇게 설정한 카메라는 반드시 위치를 (position)설정해야 한다.
만약 카메라의 위치를 설정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0, 0, 0) 위치에 놓이게 되는데,
이 위치는 3D 공간의 중심점으로, 대부분의 물체들이 배치되는 곳이라 자칫하면 물체와 겹쳐지기 때문이다.
이렇게 되면 물체를 제대로 볼 수 없고, 화면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카메라는 물체보다 조금 더 앞에 떨어진 곳에 위치해야 한다.
const scene = new THREE.Scene();
const camera = new THREE.PerspectiveCamera(75, window.innerWidth / window.innerHeight, 0.1, 1000);
camera.position.z = 6; 혹은
camera.position.set(0, 1, 5)
scene.add(camera)
일반적으로 카메라는 물체보다 약간 뒤쪽에 위치한다. 이는 z 값을 양수로 설정하여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조금 위쪽에서 내려다보는 각도로 설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는 y 값을 약간 높게 설정하여 구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camera.position.set(0, 1, 5)와 같이 설정하면 물체보다 약간 위, 그리고 뒤쪽에 카메라가 위치하게 되는 것이다.
물체의 크기, 카메라의 거리와는 상관 없이 일정하게 보이는 것.
OrthographicCamera(left: Number, right: Number, top: Number, bottom: Number, near: Number, far: Numb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