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로 첫 걸음!

dev_109·2024년 8월 6일
0

bla-bla

목록 보기
1/1

( 2023.12.29 작성 글 )

조원들과 함께 첫 프로젝트를 준비하며 하루를 보냈다.

첫 프로젝트에서 나의 각오는 내가 맡은 부분을 최대한 열정을 가지도 성실하게 구현하기이다.

오늘 협업하는 과정에서 많은 감정을 느꼈다.

같이 작업하는 조원분들이 어느 정도 개발과 친숙한 것 같아 보였고,나는 이런 협업이 처음이라 많은 긴장과 두려움이 있었다.

아직 모르는 것들도 많기에 알아듣지 못하는 부분도 많았고, 조원들이 뚝딱뚝딱 와이어 프레임을 만들 때 이것저것 이해하기 바빠 같이 의견을 내지도 못해서 아쉬웠다.

어떻게 보면 뛰어난 조원분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한다는 것은 나의 성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앞으로 부담과 두려움을 덜고 더 열심히, 성실하게 학습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오늘 배운 정보!

REST 란?

Respresentational State Transfer의 약자로 자원을 이름으로 구분하여 해당 자원의 상태를 주고받는 것을 의미한다.

REST란

  1. HTPP URI (Uniform Resource Identifier)를 통해 자원 (Resource)을 명시,

  2. HTTP Method(POST, GET, PUT, DELETE, PATCH 등)를 통해

  3. 해당 자원(URI)에 대한 CRUD Operation을 적용하는 것을 의미.

CRUD 란?

CRUD는 대부분의 컴퓨터 소프트웨어가 가지는 기본적인 데이터 처리 기능인

Create(생성), Read(읽기), Update(갱신), Delete(삭제)를 묶어서 일컫는 말로
REST에서의 CRUD Operation 동작 예시는 다음과 같다.

Create : 데이터 생성 (POST)
Read : 데이터 조회 (GET)
Upload : 데이터 수정 (PUT, PATCH)
Delete : 데이터 삭제 (DELETE)

profile
개발 공부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