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입스크립트(Typescript)란 무엇일까?????????
타입스크립트는 쉽게 말해서 자바스크립트에 타입을 부여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단순히 타입만 부여한 언어인 타입스크립트를 왜 사용해야 할까요?
첫번째 이유로는 타입스크립트는 정적 타입을 지원하기 때문에 에러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function sum(q,w) {
return q + w
}
sum('q','w') // 'qw'
위의 코드를 보면 자바스크립트에서 두 개의 숫자 타입을 넣어서 계산하는 sum이라는 함수를 작성하였는데 어떤사람이 숫자 타입대신 두 개의 문자열 타입을 넣어도 자바스크립트 문법에는 오류가 없으므로 문자열을 더하여 계산한다. 즉, 우리가 예상했던 결과와 다른 결과가 나타난 것이다.
반면 타입스크립트는
function sum(q: number, w: number) {
return q + w
}
sum('q','w') // 'string' 형식의 인수는 'numer' 형식의 매개 변 수에 할당 될 수 없습니다.
위의 코드와 같이 매개변수의 타입을 지정할 수 있고 그 타입 외의 것을 넣으려고하면 에러가 나오게 되어 오류를 방지할 수 있다.
두번째 이유로는 도구의 지원이다.
우리가 자주 쓰는 Visual Studio Code는 타입스크립트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타입스크립트 개발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타입스크립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한 사이트
https://joshua1988.github.io/ts/why-ts.html#%ED%83%80%EC%9E%85%EC%8A%A4%ED%81%AC%EB%A6%BD%ED%8A%B8%EB%9E%80
https://poiemaweb.com/typescript-introdu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