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와 Integer에 대해

dev_kiiim·2022년 11월 5일
0

JAVA 이론

목록 보기
1/3
post-thumbnail

Java 강의를 들으며 예제 코드를 따라 써보는 도중에 궁금한 점이 생겼다.
int와 Integer는 둘다 정수를 뜻하는 말인데 어디서는 int를 쓰고, 어디서는 Integer를 쓰는 이유가 궁금해졌다.


BEFORE

int

대학 전공으로 c언어를 배울 때부터 만났던 정수형 변수.

Integer

Java 공부 중에 만난 정수형,,의 그 무언가

궁금증이 떠올랐을 때 내가 생각한 개념을 적어두고 더 자세히 알아보았다.


AFTER

int

자료형, 변수의 타입

int는 내가 원래 알던 개념과 크게 다르진 않았다.
중요한 건 Integer.
대학교 때는 c언어를 했었는데 그때 당시에는 못보던 친구였다,,
(그래도 나름 전공이었는데 초면이라 내가 너무 공부를 안했었나,, 싶긴하지만 c에는 없는 친구라고 믿고싶다,, 😓)
그래서 찾아본 Integer는 이런 것이었다.

Integer

int의 래퍼 클래스(Wrapper Class)

  • 래퍼 클래스 : 기본 타입의 데이터를 객체로 다루기 위해 사용하는 클래스

래퍼 클래스,, 너무 낯설었다,,.,
추가로 int와 Integer에 대해 찾아보다가 박싱, 언박싱에 대한 내용도 있었는데,, 이 개념도 낯설었다,,

이제 막 공부를 시작해서 모르는게 많아 정리해야 할 내용들이 너무 많지만 하나하나 정리해봐야겠다.
한번에 다 하려고 하지말고 하나하나 차근차근 나아가보자,,!!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