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world 함수선언 : fun 키워드 이용 파리미터 : 파라미터 이름 뒤에 타입을 쓴다. 함수를 최상위 수준에 정의 할 수 있다. class안에 함수를 넣어야 할 필요가 없다. 배열도 일반적인 클래스와 마찬가지다. 코드 끝에 세미콜론(;)을 넣을 필요가 없
클래스 >자바는 필드가 둘 이상으로 늘어나면 생성자인 본문에서 파라미터를 대입하는 대입문의 수도 늘어난다. 코틀린에서는 필드 대입 로직을 훨씬 더 적은 코드로 작성 할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의 클래스를 값 객체라 부르며 간결하게 기술 할 수 있는 구문을 제공한다.
enum >1. 자바에서는 enum 이지만 코틀린에서는 enum class 이다. 코틀린에서 enum은 소프트 키워드라 부르는 존재다 코틀린은 자바와 다르게 enum에 단순히 값만 열거하는 존재가 아니고 class 이기 때문에 프로퍼티나 메소드를 정의할 수 있다.
코틀린에서 while과 do-while 루프가 있다.두 루프의 문법은 자바와 다르지 않다.코틀린에는 자바의 for 루프(변수를 초기화 하고 루프를 실행 할때마다 갱신하고 루프 조건이 거짓이 될때 반복을 마치는 형태의 루프)에 해당하는 요소가 없다.루프를 대신하기 위해
코틀린의 예외처리 코틀린의 예외처리는 자바의 예외처리와 전혀 다르지 않다. throw를 식으로 처리가 가능하다. try,catch,finally 자바와 마찬가지로 예외처리를 하려면 try,catch,finally 절을 함께 사용한다.
함수를 정의 할 때 fun 키워드를 이용한다. val : 읽기전용 변수, var : 변경 가능한 변수에 쓰인다.문자열 템플릿은 변수이름 앞에 $ 붙이거나, 식을 ${식}처럼 블록으로 둘러싸면 변수나 식의 값을 문자열에 넣을 수 있다.if는 코틀린에서 식이며, 값을 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