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node 교과서

dev_kwangja·2021년 8월 3일
0

주마다 1개씩 글을 쓰려고 노력했지만 새로운 프로젝트가 잡혀버려서 시간이 없어서 못쓰고있다가 이제 프로젝트가 마무리가 다되어가서 슬슬 하나씩 작성해보려고한다..
요번 프로젝트는 react로 웹을 만들고 코도바??라는 것을 써서 웹앱형식으로 만드는 거였는데 잘 모르겠다...

리액트로 개발을 하다보니까 react는 spa라 일반서버?iis나 아파치등등에 돌아가려면 이것저것 뭘 해야한다고 들었다... 서버 개발자분이 따로 계셨지만.. 그 분이'왜 react는 서버세팅 어케해야하나요??'라는 질문을 했다... 나한테 그걸 물어보는지... 아이러니했지만.. 나도 이것저것 찾아보다보니 관심이 생겨서 node책을 구매해서 틈틈히 읽은 결과 3분의 1정도를 읽었다...제로초(아실분들은 다아실만큼 유명하신..)라는 분께서 쓰신 책이였는데 이거를 읽다보니 생각보다 재밌었다!
예시도 너무 잘 되어 있고 설명도 친절하게 잘 되어 있다!
프론트 엔드 개발하면서 요건 뭐 서버랑 어떻게 주고받나 싶은 의문점들이 간혹 생기고는 했는데 이 책을 읽음으로써 어느정도는 이해가 되었다. 단지 node뿐만 아니라 서버와 클라이언트간의 소통에대해 잘 설명해준 이 책 덕분이지 않을까 싶다.

이책을 다 읽고 전체적인 리뷰를 쓰도록 해봐야겠다.
간단한 코드 예시나 내가 읽으면서 이렇게하면 더 좋았지않을까 하는점등을.. 써봐야겠다..(쓸수있으려나..) 일단 목표는 8월 중순까지 책을 완전히 다읽는것이다! 읽는것도 중요하지만 완벽한 이해를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기간을 넉넉히 잡았다 좀더 열심히 공부해보자!

profile
개발되어가는 개발자가 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