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11 days

Monroe·2022년 4월 8일
0

TIL

목록 보기
10/22
post-thumbnail

22.04.08. write

나의 github blog

🖋 이번에 배운 부분

  • 생성자 함수 (prototype)
  • this
  • ES6 Classes
  • 상속 (확장)

🪡 복습한 부분

  • 호이스팅

📝 복습이 필요한 부분

  • 반복문 For
  • 프로젝트를 다른 환경으로 복제(Clone)하는 방법
  • 호이스팅
  • 타이머 함수
  • 콜백
  • 생성자 함수 (prototype)
  • ⭐️JS 기초!! 무슨 일이 있어도 빠삭하게 공부할 것!!⭐️
  • HTML/CSS 완벽 정리!!

💭 오늘 하루 되돌아보기

그래도 이해 못한건 짚고 넘어가자! 하는 마음으로 호이스팅 현상에 대해서 좀더 공부해보았다. 결과를 먼저 말하자면 지옥 그자체였다.. 내가 이렇게 모르는 부분이 이렇게 많았다니! 하고 놀라서 필수로 알고 있어야하는 개념을 알기 위해 따라 올라갔더니 JS 기초였다. 그것도 함수 선언문과 함수 표현식의 차이점을 아직도 모르고 있었던 것이다.. 나의 공부방법이 너무나도 허술했던 점을.. 다시 한번더 깨닫고 (맨날 깨닫고 있으면 이제 내 공부 방법 자체에 문제가 아닐까 싶다...) 개념을 다시 바로 잡기 위해 처음부터 다시 작은 개념부터 파고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사실을 알고 너무나도 절망적이었지만!! 아직 진도에서는 HTML/CSS 기초를 배우고 있으니 주말동안에 HTML/CSS 완벽 정리하고 난 뒤에 해도 늦지 않았다고 자기합리화를 하기로 했다..🙃 ㅎㅎ

레이아웃 클론 코딩 연습하는 것은,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감을 잡았으니 이제 이게 나에게 어려운지, 쉬운지를 판단해야겠다. 주말동안은 절대 늦잠자지 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울어도 잘되는 것은 없다! 파이팅하자!

결론: 무슨 일이든 기초부터!!!

profile
monroe=pearl-mairs / JS 배우는 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