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 days

Monroe·2022년 3월 30일
0

TIL

목록 보기
1/22


22.03.30 write

🖋 이번에 배운 부분

  • .gitignore
  • github blog
    • hexo server (localhost)
    • cntrl+c로 서버 나오기
    • _config.yml로 설정
    • hexo theme 바꾸기
  • Branch
  • Merge
  • github issue & project
  • Fork

📌 참고 사이트

🪡 복습한 부분

  • git init
  • git clone
  • .gitignore
  • git flow의 흐름을 이해하기
  • branch 연습, 또 연습!

📝 복습이 필요한 부분

  • Git 프로젝트 생성하는 두가지 방법
  • shell 명령어와 vim 명렁어 외우기
  • git flow 와 branch
  • gif flow로 협업 (github issue & project)

이번에 학습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가장 헷갈리고 머리가 받아들이기 힘든 부분은 github blog를 만드는 것이었고, 두번째로는 프로젝트 단위로 github를 이용하는 방법이고 세번째로는 git flow의 흐름이었다. 다시는 경험하고 싶지 않은 두통이었다. 맥북 뿐만 아니라 내 머리도 과열되어서 이륙할 것만 같았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재밌다고 느끼는건 왜일까..

github blog를 만들 때, 허둥지둥 메모하고 따라가느라 머리에 제대로 안들어온 느낌이다. 이것은 부디 나만이 아니었기를 바란다.. 이후에는 notion에 정신없이 메모한 것을 차례로 정리해야.. 겠지.. 😇

나의 github blog 사이트 😇

github blog를 이용하는건 지금 공부할 것이 많아서 주말에 시간내서 해야겠다.

profile
monroe=pearl-mairs / JS 배우는 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