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8 days

Monroe·2022년 4월 5일
1

TIL

목록 보기
7/22
post-thumbnail

22.04.05. write

나의 github blog

🖋 이번에 배운 부분

  • margin 중첩 현상
<div class="parent">
    <div class="child"></div>
  </div>

❗️ margin 중첩은 좌우에서는 발생하지 않는다.

  1. 부모와 자식요소에서 발생하는 margin 중첩 상황(부모와 자식 사이에서 생겨나는 것)
    1. 부모의 margin-top과 자식의 margin-top이 만났을 때.
    2. 부모의 margin-buttom과 자식의 margin-buttom을 만났을 때.
  2. 이전 형제와 다음 형제 요소가 만났을 때 발생하는 margin 중첩 상황
    1. 이전 형제의 margin-buttom과 다음 형제의 margin-top이 만났을 때.

📌 참고 사이트

오늘 하루 되돌아보기

이번에 빠르게 영상을 돌려보고 자바스크립트를 공부할 생각이었지만, 오늘 생각보다 체력이 따라주질 않아서 공부를 못했다. 이를 위해 매일 운동과 수면 사이클을 일정하게 유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머리로는 알고 있는데 좀처럼 따라주지 않지만 조금씩이라도 노력하다보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예전에 웹 퍼블리싱 수업도 들은 적이 있지만 margin 중첩 현상에 대해 배운 적이 없었다. 혼자 공부했을 때도 이것이 왜 일어나는지에 대해 묻지 않고 당연히 중첩되는 것만 알고 있었다. 공부는 무조건 이게 왜 가능한가? 에 대한 물음이 끝없이 이어져야하는 것을 느꼈다. 얼핏 알기만 하면 내 것이 되지 않았다는 의미로도 생각할 수 있을 것 같다.

HTML과 CSS에 관한 포스팅은 일단 노션에는 메모하고 있으니 시간이 되면, 복습을 겸해서 포스팅을 해야겠다.

profile
monroe=pearl-mairs / JS 배우는 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