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aws-s3 cors에러 (bad request 400)

박진현·2021년 12월 6일
2

에러핸들링

목록 보기
20/28

내가 생각하기엔 경우의 수는 대충 다섯가지 정도 있었다.
코드문제거나, IAM권한 문제거나, .env에 환경변수를 잘못썻거나, 서버cors처리문제, s3권한문제 이 다섯가지밖에 없는 것 같았다. 그래서 하나씩 찾아보기로 했다.
1. 코드문제인가?를 확인해보기 위해서 이전에 썻던 코드랑 비교해봤다. 이상이 없었다.
2. IAM은 분명히 s3에 full access권한을 주었다.
3. 서버 cors는 '*'로 해두었다.
4. .env가 잘못된건가 싶어서 .env안에 내용을 이전에사용했던 s3로 바꿔봤다. 어..? 왜 잘 보내지지!!?

그러면 혹시 s3권한문제인가??

s3버킷에 들어가서 하나씩 보던 중

객체 소유권이 "버킷 소유자 적용"으로 되어 있는 것을 알게되었다.. 아..쒸

그래서 이걸

이렇게 바꿔주면!!?

잘 보내진다!!
항상 에러를 해결하고나면 너무 기쁘다!! 히히

profile
👨🏻‍💻 호기심이 많고 에러를 좋아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박진현 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