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3 배포자동화시 The bucket does not allow ACLs

박진현·2021년 12월 3일
1

에러핸들링

목록 보기
16/28
post-thumbnail

The bucket does not allow ACLs!

버킷의 ACL권한을 안줘서그렇다..!

s3로 가서 해당버킷의 이름을 누른후 권한 -> ACL권한 설정을 해주자!!


42번의 시도끝에 성공!!

역시 에러핸들링이 제일 재밌다. 결국엔 내가 항상 이기니까!!! 크크
s3 배포자동화는 핸들링하면서 자료가 아예 없어서 어떻게 해야할지 혼자 힘으로만 해내서 더 뜻깊은 핸들링이었다.

성공!!

성공했는데.. 이게 자동화가 맞아? cloudFront에서 적용되려면 24시간 기다려야되는데.. 바로 적용한걸 보려면 캐시를 무효화시켜줘야된다! 근데 그걸 일일이 aws들어가서 해줘야되는데..이게 무슨 배포자동화야..? 그래서 나는 lambda함수를 이용해서 완전한 배포를 해보기로..했다 시작했으면 끝을 봐야지

profile
👨🏻‍💻 호기심이 많고 에러를 좋아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박진현 입니다.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월 7일

안녕하세요! 혹시 ACL권한 설정 어떻게 하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2월 6일

람다로 하기보단 이것도 클라우드프론트 무효화를 똑같이 코드에서 해주면 더 편하실 거 같네요. 람다를 붙이는 건 섹시해보이긴하지만 관리포인트가 늘어난다는 단점이 있어서... (그리고 ramda가 아니라 lambda입니다..! ㅋㅋ)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