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orch와 친해지기 (Naver Boostcamp AI Tech 2주차 2일)

Devlee247·2022년 1월 25일
0

오늘의 목표 및 진행상황

  • 운동하기
  • 책읽기
  • 영어공부
  • PyTorch 챕터 2까지 완료하기
  • 부족한 부분 정리

내일의 목표

  • 운동하기
  • 책읽기
  • 영어공부
  • PyTorch 챕터2 과제 마무리하기
  • PyTorch 남은 강의 및 퀴즈 마무리하기

공부 내용

오늘은 PyTorch에 대한 내용을 공부했다. Custom Model 개발부터 Dataset 등등 전처리하는 과정까지. 사실상 PyTorch 공식문서를 잘근잘근 씹는 느낌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족함을 느낀다....... 영어를 좀더 잘했으면 ㅠ_ㅠ..

회고

역시 계획대로 된 적이 없다. 과제가 생각보다 까다롭다(까다로운 것 보다는 내가 익숙하지 않아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 듯 하다). 예전부터 나는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 혹은 프레임워크 등을 배울 때, 공식문서를 통해 공부를 해야한다고 주장해왔다.

이런 나의 주장이 무색해질 정도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교육 과정들은... 그냥 나를 조진다(?). 이전까지 내가 공부해오던 것들은 공부라고 하기에는 민망할 정도의 수준이다. 그만큼 부스트캠프가 제공하는 교육 과정의 질이 뛰어나다는 뜻이다.

그저 행복하다. 아무런 걱정 없이 밤낮으로 고민하면서 공부할 수 있다는 이 상황 자체가.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 시간을 쪼개자.
수능때 공부한 것보다 더 깊은 집중력을 발휘해보자.

profile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배움을 갈망하며, 운동과 음악을 사랑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