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부스트캠프 AI Tech를 시작하며 (Naver Boostcamp AI Tech 1일차)

Devlee247·2022년 1월 17일
0

들어가며

1월 17일부터 6월 15일까지, 약 5개월동안 진행되는 긴 경주가 시작됐다. 어렸을 때부터 오디션프로그램 본선에 진출한 참가자들을 보면서 '나에게도 저런 기회가 주어진다면 죽을힘을 다해서 더 나은 결과를 쟁취해야지'라고 다짐을 해왔다. 이번 네이버 부스트캠프 AI Tech가 나에게는 그 '기회'인것 같다. 나의 다짐이 흩어지지 않도록 나 자신과의 몇가지 약속들을 글로 기록하고 지키면서 이번 생활을 해나가려 한다.

나는 이 과정을 단순히 '수료'하는 것으로는 찬란한 앞길이 펼쳐진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 과정속에서 치열하게 더 많은 노력을 해야 비로소 내가 원하는 것들을 이루리라 믿는다. 즉, 100이 주어진다면 스스로 200을 해낼 것이다.

그러기 위해 4가지 약속을 한다.

  • 오전 운동을 통한 체력관리
  • 영어 공부
  • 주어진 Course 외에도 추가적인 공부
    -> 주어진 강의와 과정 외에도 자체적으로 Study를 구성하여 Paper Review & Kaggle을 진행해보고 싶다.
  • 꾸준한 기록
    -> 기록의 중요성을 항상 느끼면서도, 귀찮음을 이기지 못해 꾸준하기 하지 못했었다. 이번에는 꼭... 잘 정리해서 나중에도 참고하며 공부할 수 있도록 기록을 잘해보자

OT와 수많은 강의들

첫날이다 보니 OT가 진행이 됐으며, 약 7주간 함께할 팀원과 멘토님도 정해졌다. 처음이다 보니 Ice-Breaking 위주로 진행이 됐으며 이외의 시간에는 Python Basic 및 여러 AI 기초 강의들이 열렸다. 여러 사람들을 만나니 자연스럽게 의지가 불타올랐다. 끝까지 이 마음이 유지되길...

아직 하루밖에 진행하지 않았지만 이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매일마다 적절한 계획을 통해 학습을 이루어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매일 아침마다 목표를 정하고, 밤에는 그날 공부한 것을 회고하는 식으로 진행할 것이다.

profile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배움을 갈망하며, 운동과 음악을 사랑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