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를 먼저 만들고 객체를 하나씩 조립해서 완성된 프로그램을 만드는 기법이다.예로 들면 현실 세계에서 어떤 제품을 만들때 부품을 먼저 개발하고 이 부품들을 하나씩 조립해서 제품을 완성하는것도 객체지향이라고 할수있다.물리적으로 존재하거나 추상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 중
객체지향 언어란?(OOP, object Oriented Programming) > + 객체를 먼저 만들고 객체를 하나씩 조립해서 완성된 프로그램을 만드는 기법이다. 예로 들면 현실 세계에서 어떤 제품을 만들때 부품을 먼저 개발하고 이 부품들을 하나씩 조립해서 제품을 완성하는것도 객체지향이라고 할수있다. 객체란?(Object) > + 물리적으로 존재하거나 ...
JVM(Java Virtual Machine) 이란? > 자바 컴파일러(javac)에 의해 소스코드(.java)로 부터 변환된 자바 바이트코드(.class)를 해당 OS에 맞게 해석해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자바의 특징이라고 볼수 있는데 JAVA란 여기서 확인 가능하다. JVM의 구조 > JVM의 구조는 크게 네가지의 구성요소로 볼 수 있다. Class L...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 차이 오버로딩(Overloading)이란? > 오버로딩이라는 뜻은 사전적인 의미로는 과적하다라는 뜻이다. JAVA에서 오버로딩은 한 클래스 내의 이미 사용하려는 이름과 같은 이름을 가진 메소드가 있더라도 매개변수의 개수 또는 타입이 다르면, 같은 이름을 사용해서 메소드를 정의할수 있다. 오버로딩의 조건 > 메소드의 이름이 같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