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Git Push 에러(Can't connect to any URI: git-receive-pack not permitted...)

꿈나무기록장·2021년 8월 15일
0

오류

목록 보기
4/5
post-thumbnail

엊그제까지 잘되던 git push가 갑자기 URI가 틀렸다는 식의 에러를 뱉었다,,,

그래서 찾아봤을 때는 git push 로그인 아이디/비번이 틀렸다, 예전에 store in storage 를 한게 꼬인 것이다, uri를 잘 확인해보아라 는 등의 말이 대부분이었는데 아무리 확인을 해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

그래서 git-receive-pack not permitted 이 부분으로 다시 구글링을 했더니 기적처럼 어제~오늘 새벽에 달린 글들이 있었다.

자세히 읽어보니 2021-08-13부터 깃허브에서 ID/PW가 아닌 ID/Personal Access Token 인증 방식을 요구한다는 것이다.

이곳에 첨부된 링크를 타고,

git login> Settings(우상단) > Deveoper Settings > Personal Access Tokens > Generate New Token 으로 접근한 후

Access Token 생성하고

1) Note: 무슨 용도의 토큰인지 이름을 지어준다.
2) Select Scopes: 해당 토큰에 부여할 권한을 선택한다.(나는 레퍼지터리 관리 정도만 할 거라 repo에 체크)
3) Generate Token: 토큰을 생성하는 버튼을 클릭해준다.

출처: https://curryyou.tistory.com/344 [카레유]

바로 자주 접근 가능한 곳에 저장해놓았다

--> 그 창을 벗어나면 나중에 다시 확인할 수 없다

이걸 하고나니 바로 푸쉬가 되었다..

profile
초보자가 기록하는 곳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