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코드를 설계하기 위한 일종의 설계 디자인 방법이라고 한다.어느 관점에서 보느냐에 다르겠지만 , 디자인 패턴에서 의미하는 좋은 코드란확장등 유지보수에 용이한 코드를 의미 한다.생성 패턴구조 패턴해동 패턴3가지로 분류할 수 있으며 , 23개의 디장 패턴으로 구성 된다
객체의 생성을 캡슐화 하는 패턴이다.풀어서 말하자면 ,, 뭐라 해야 할까..보통 객체를 생성할 때 사용하고자 하는 클래스의\*\* 생성자를 이용하여 인스턴스를 생성\*\* 한다.이 때 클라이언트는 객체를 직접 생성하는 것이 아닌, 팩토리라는 공장을 통해 가져오는 것이다
Adapter Pattern >사용자가 기대하는 다른 인터페이스로 변환하는 패턴으로, 호환성이 없는 인터페이스 때문에 함께 동작할 수 없는 클래스들이 함께 작동하도록 해주는 패턴(위키피디아) 참고 https://jusungpark.tistory.com/22 http
복합 객체나 단일 객체를 동일하게 취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해당 패턴의 의도는 트리 구조로 작성하여 , 전체-부분 관계를 표현하는 것.해당 패턴의 대표적 예시인 Directory - File 관계를 이용하여 설정해보겠다.directory가 폴더 역할을 하고 , fi
Proxy Pattern 사용하고자 하는 객체에 직접 접근하는 것이 아닌, 대리자를 통하여 참조하는 것을 의미 한다. 주로 , 접근제어의 목적으로 사용 된다. 사진 : 위키백과 해당 코드를 클라이언트에서 호출한다고 해보자. 코드를 수정하거나 추가하고 싶을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