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WIL 6주차 회고

Kim Dae Hyun·2021년 10월 24일
0

TIL

목록 보기
43/93

📌 2차 프로젝트 마무리

2차 프로젝트가 발표까지 잘 마무리 됐다.
몇몇 팀의 후기를 보니 비교적 여유롭게? 잘 한 것 같다. 팀원 모두 결과물에 만족하는 느낌이고 튜터님들의 피드백도 나쁘지 않았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얻은 가장 큰 소득 JquerymongoDB, Flask 의 전반적인 내용을 알게 된 것이다. 이 3가지 기술로 머리 속에 있는 그림을 귀여운 수준의 풀스텍으로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혼자서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구현 중에 있는데 여기에 큰 거름이 될 것 같다.


📌 알고리즘 주간

거의 4개월 정도 아예 손을 떼고 있었던 알고리즘을 다시 시작했다.

정말 오랜만에 개인미션으로 부여된 백준 문제를 풀었는데 분명 성공 표시가 되어 있지만 분명 초면인 .... 그런 문제가 너무 많았다.. ㅋㅋㅋㅋ

알고리즘 공부가 분명 재미있는 부분이 있는데 금방 머리 속에서 사라질 생각을 하니 정말 하기 싫어진다.. 그래서 내가 내린 결론은 알고리즘은 얇고 길게 하자 이다. 코테 전에 벼락치기 하는 것은 뭐 당연한거고 그나마의 실력을 유지하려면 꾸준하게 조금씩 풀어야 할 것 같다.

추가로 이번에 자료구조, 정렬 등 알고리즘 문제풀이의 기본이 되는 것들을 강의를 통해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었다.

  • 링크드리스트, 스텍, 큐, 딕셔너리(해시 테이블) ...
  • 버블, 삽입, 합병정렬 ...

다음 주부터 조금 어려운 문제에 대한 강의를 듣게 되는데 풀이 자체보다는 문제에 접근한 방법에 집중하며 강의를 들어보려 한다. 문제를 해석하고 가능한 솔루션을 생각해 내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

profile
좀 더 천천히 까먹기 위해 기록합니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