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3-04-18

오성인·2023년 4월 18일
0

TIL

목록 보기
10/66
post-thumbnail

1. 오늘 겪은 문제

1. aws RDS 구매기
2. errorhandler에 대한 고민

2. 해본 시도

  1. 덜 친숙하던 aws와 점점 친해지는 기분이다. 나는 서버 컴퓨터만 빌릴 생각을 했지 DB를 빌릴 생각은 처음 해봤다. 구글 검색과 안내 해주신 스크립트를 유심히 봤다.
  2. errorhandler에 대한 고민은 아직 해결하지 못한 숙제이다. 에러를 통제하는 미들웨어를 작성해서 조작할 수 있다는 것 까지는 감이 잡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과정들이 들어가야 하는 것인지 공부가 더 필요하다.

3. 해결 방법

  1. aws의 RDS에 들어가서 상황에 맞게 여러 옵션에 값들을 설정해서 구매를 하면된다. 나는 무조건 프리티어..
  2. 아직 도전 중이다. 또 error핸들러 뿐만아니라 validation또한 미들웨어로 구현해보기 위해 시도중이다.

4. 새롭게 알게 된 점

  • 또 문제들 외로 JS DEEP 다이브 정리 중에 클로저에 대해 좀 더 공부했는데, 처음에는 이걸 얼마나 자주 쓸까 싶다가도, 전역 변수를 함수의 자유변수에 가둬둠으로서 좀 더 독립적인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적극 이해 및 사용해야 겠다고 생각했다.
  • 내가 코딩을 많이 할 수록 치워야할 똥이 쌓이는 기분이다. 코딩을 적게하더라도 생각을 많이하고 덜 똥인 코드들을 쓰자.

5. 오늘 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었을 것 같은 방법은?

  • 처음에는 단순히 뭐라도 쓰면서 프로그램을 짜보자 식이 었다면 이제는 조금 더 생각하고, 반복될 코드들을 미리 예측하면서 효율적으로 생각하는 법을 익혀야 겠다.
  • 휴식시간을 너무 많이 갖는다. 대충 5분에서 10분 정도면 실질적으로 휴식은 다되지 않는가. 유튜브 쇼츠칸을 display:none 해버리자
profile
기여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