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3-05-11

오성인·2023년 5월 11일
0

TIL

목록 보기
30/66
post-thumbnail

1. 오늘 회고

  1. Customworldcup 프로젝트 발표

2. 회고

  1. 한 주간 준비해왔던 프로젝트를 오늘 발표하게 되었다. 팀원분들이 다들 너무 잘해주셔서 감사하며 진행했던 것 같다.
  2. 전반적인 내 스스로 회고를 하자면 일단 쿼리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본적인 쿼리문에서 레벨업 해서 자유자재로 내가 원하는 데이터들을 얻어올 수 있도록 경험하자. (orm 명령어로도!)
  3. 테스테에 대한 경험 처음은 귀찮아 보였으나 꽤나 즐거운 부분이 많은 영역이었다.
  4. 확실히 ci/cd 영역에 내 지식의 새장을 열어볼 필요가 있다고 느끼게 되었다. 깃헙 액션이든 젠킨스든 일단 해보자.
  5. 원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에 아직 머물러 있는 느낌이 있다. 원하는 기능을 올바른 방법으로 잘 수행하는지, 고로 환경에 맞게 알맞은 성능을 보이게 끔 하는 방법에 대해 더 고민해보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는 지금 더 많은 문제상황에 직면해야하는 상황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profile
기여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